본문 바로가기
  • Andrew Reshetov
최애 여행지는 어디일까?

경기도 가평 가 볼 만한 숙소 유명산 국립자연휴양림

by ♀♨∇∏∞∂⇔ 2024. 8. 7.

경기도 가평 가 볼 만한 숙소 유명산 국립자연휴양림

자주자주 오고 싶지만, 예약하기 힘든 국립자연휴양림을 성수기에 몹시 어렵게 방을 잡았답니다. 항상 비수기에만 오가던 휴양림인데, 여름 휴가철 성수기에 방문한 것은 처음이어서 어떤 분위기일까 기대가 되었답니다. 경기도 가평 가 볼 만한 숙소 유명산 국립자연휴양림 풍경과 자연을 구경하러 오세요!

 

휴양림 숙소가 보인다
유명산 국립자연휴양림 휴양관

 

국립 유명산자연휴양림 입실 주요 내용

'휴양림 전 구역 와이파이 금지'

'애완동물 동반 금지'

'홈페이지 공지 사항 확인'

 

 

유명산 국립자연휴양림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79-53
연락처 : 031-589-5487
입실 및 퇴실 : 입실 오후 3시-퇴실 오전 11시(숙소), 입실 오후 2시-퇴실 오전 11시(야영장)
입장료 : 성인 기준 1일 1,000원, 주차장 1일 기준 1,500원
프로그램 : 숲 해설(3월~11월), 산림문화교육 프로그램, 유아 숲 체험, 산림 치유프로그램, 목재 문화 체험 등

 

 

유명산자연휴양림 안내도가 보인다
유명산 자연휴양림 안내도

 

유명산 국립자연휴양림에 대하여 요목조목 알아보자

국립자연휴양림은 정말 자주 다니는 나의 최애 숙박 장소이자 에너지 충전소이다. 유명산 국립자연휴양림도 몇 번이나 다녀간 곳이지만, 매번 올 때마다 글을 쓰고 포스팅한다. 매일매일 와도 글쓰기는 멈추지 않을 것 같다.

 

  1. 국립자연휴양림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 가입을 하게 되면 일 년 내내 방만 있다면 예약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 https://www.foresttrip.go.kr/main.do?hmpgId=FRIP)
  2. 전국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으므로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여 예약하면 된다.
  3. 휴양림은 세 가지로 구분되는데, 국립/공립(도립)/사립으로 나뉜다. 숙박비의 차이가 가장 큰 차이점이다.
  4. 휴양림은 크게 보면 숙소와 야영 사이트로 분류되어 있어서, 자연을 더 가까이 느끼고 싶다면 야영 사이트를 추천한다.
  5. 유명산 숙소에는 다른 곳에는 없는 정수기가 있다.
  6. 화장실에 비누도 있다. 물론 사용하던 것이지만, 막상 없으면 매우 불편하기도 하다. 없는 곳도 있으니 감사해야 하지 않을까!
  7. 6인실은 별도의 방이 없다. 별도의 방이 있는 휴양림도 있다. 아쉽지만 불편함은 없다.
  8. 전기요금 인상으로 인하여 몇 년 전부터 에어컨 사용료를 받는다. 난방비는 숙박비에 포함된다.
  9. 오후 3시 입실, 오전 11시 퇴실이다. 퇴실은 12시가 가장 좋은 시간인데, 안 바뀌려나?
  10. 입실과 동시에 주변 산책로와 자연의 숨소리를 맘껏 누리고, 숙소에서 휴식과 식사 그리고 숙면하고, 다음 날 아침에는 가벼운 산책으로 몸을 풀어준 후, 간단한 아침 식사를 하고 퇴실하면 좋을 것 같다.
  11. 항상 안타까운 단점이 있는데, 그건 바로 테이블과 의자 또는 소파가 없는 완전 좌식형 숙소라는 것이다.

 

이불장과 냉장고가 보인다숙소 내부가 보인다숙소 키친이 보인다
6인용 휴양관 참나무 숙소 내부

 

국립자연휴양림 유명산은 산과 물이 많아 행복 바이러스가 충만하다

여름에는 그 무엇보다 계곡과 물이 많아야 가장 좋다. 누구나 다 아는 진리라 하여도 가을이나 겨울에는 또 다른 모습으로 다가오기에 우리는 여름에만 최적화된 자연을 좋아하기는 무리가 있다. 그래도 이 더운 여름 지구 온난화로 뜨거워지는 지구에서 살려면 물과 계곡만이 살 길이 아닌가 싶다는 것이 슬프기도 하다.

 

산책길이 보인다데크길이 보인다
산책길과 데크길

 

항상 한가한 평일이나, 비수기에 국립자연휴양림을 방문하는 나로서는 이 여름 성수기에는 어떤 모습일까? 매우 궁금했었는데, 궁금했던 휴양림의 여름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나무와 꽃들이 가장 활짝 피어나는 이 계졀의 풍성함이 더 보기 좋았던 것 같다.

 

휴양림 산책길이 보인다
현대자동차 제공 산책길
캠핑 사이트가 보인다
잘 꾸며진 야영 사이트

 

국립자연휴양림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곳이어서 자연과 숙소, 그리고 주변 환경을 잘 조성하고 꾸며놓아서 많은 시민이 즐겁게 찾고 즐길 수 있는 자연 속의 행복 바이러스를 뿜어내는 곳이라 생각한다.

 

계곡에 물이 흐르고 있다
계곡과 시원한 미니 폭포
숙소 입구가 보인다
휴양관 참나무(2층)

 

계곡에서 흐르는 시원한 물과 맑은 공기, 현대자동차에서 만들어 놓은 산책길도 보기 좋으며 걷기도 좋다.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다른 국립 휴양림에 비해서 숲이 보여주는 모습은 더 야생적이고 깊은 산속이라는 느낌을 받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