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는 제가 좋아하는 지역이어서 자주 방문하게 되는데, 최근에 방문한 한식점인 "샘뜰 두부집"을 알게 되어 그 맛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젊은 사람들도 자주 찾아오는 이 음식점은 꽤나 손님이 붐비는 곳이기도 하지만 부담 없는 한 끼 식사로서 손색없어 보이는 음식점인 것 같아 소개합니다.
샘뜰 두부집
○ 주소 : 경기 파주시 문산읍 사목로 227
○ 전화번호 : 031-952-8010
○ 주메뉴 : 두부보쌈, 더덕보쌈, 된장찌개, 차돌박이 청국장, 두부김치 등
○ 영업시간 : 매일 11 : 00 ~ 19 : 00 (재료 소진 시 일찍 마감)
○ 주차장 : 바로 앞 주차공간 마련되어 있음(붐비는 경우 주변으로 눈치껏 주차 가능)
식사를 하기 위해 이곳저곳 돌아다니지 마시고 가족들이나 친구, 지인분들과 편안하고 맛있는 한식인 두부요리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파주 맛집 샘뜰 두부집
가게 전면에 부착한 아주 큼직 막한 사장님이 직접 두부를 만드시는 모습의 사진에서 장인 같다는 포스를 느끼게 하는 두부전문 음식점입니다.
손수 만든 두부의 맛을 어떨까요?
파주에는 장단콩이 유명합니다. 파주 어디를 가나 장단콩을 재배하는 밭들이 아주 많이 있는 것을 심심쟎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음식점 주변에도 장단콩을 재배하고 있어 파주 하면 떠오르는 것이 두부 아닌가 할 정도입니다.
주문한 음식은 두 가지인데요, 하나는 소고기 두부전골이고 또 하나는 두부 김치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 소고기 두부전골은 구수하면서 질리지 않는 시골밥상 같은 편안한 맛을 보여주었으며, 두부는 적당한 양에 손두부이어서인지 먹고 나서 포만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두부 김치는 손두부와 오래 숙성된 김치를 볶은듯한데 함께 먹으니 술안주에 안성맞춤일 것 같았습니다.
- 밑반찬은 대체적으로 맛있습니다, 적당한 간으로 적당한 맛입니다.
시골집을 음식점으로 개조?
겉에서 보기에는 조금 오래된 양옥집 같은 분위기지만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입구에서 전해오는 분위기는 아주 오래된 고택을 연상시키게 되는데요, 여러 가지 장식품(버들키, 소쿠리 등)으로 인한 효과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식당 내부도 오래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추천 두부요리 메뉴를 알려 드립니다
- 저는 이 음식점을 세 번 정도 갔다 온 것으로 기억합니다.
- 우선 음식 맛에 대한 종합적인 저의 평가를 말씀드리면 전반적으로 자주 먹으러 와도 좋은 음식점으로 생각합니다.
- 나이 드신 분들이 좋아할 거라 생각되지만 가족단위로 많이 오신다는 것과 젊으신 분들도 상당히 자주 찾는 곳이다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물론 입맛에 맞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드시고 나면 그리 후회되지는 않을 겁니다.
- 제가 먹은 소고기 두부전골도 좋지만, 얼큰 순두부나 황태 순두부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두부김치보다는 두부 지짐이를 더 추천드리고 싶은데 두부김치에 비해 가격이 좀 세니깐 알아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 두부 보쌈도 맛이 꽤 좋으니깐 가족단위로 가시거나 모임으로 가신다면 아주 적격인 메뉴입니다. 더덕 두부 보쌈도 마찬가지입니다.
- 건강식이고 한식이니깐 외식치고는 일거양득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여러분들도 동감하리라 믿습니다.
감사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