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역시 어묵이 최고다! 옛날 배고픈 시절 최고의 먹거리이자 길거리 음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즈음에도 많은 사람들이 겨울에 뱃속을 따뜻하게 데펴주는 어묵을 즐겨 드시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먹는 어묵은 일본에서 유래되었는데 생선묵이라고도 불리며 북한에서는 (물)고기떡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김종구 부산어묵 가좌점
주 소 : 인천 서구 원적로 99
영업시간, 전화번호 : 업체 미 제공
주차장 : 큰 도로변에 있어 주차장은 없습니당!
기 타 : 길 가다, 걷다가 출출할 때 드시는 지나치기 어렵게 하는 어묵
🥓 어묵(어묵)은 항상 먹어도 맛있다! 🥣
어묵은 정말 대단한 음식입니다. 왜냐하면 라면처럼 질리지도 않고 특히 추울 때는 이 보다 더 배 속을 든든하고 따뜻하게 해 주는 길거리 음식이 없을 정도이니깐요? - 아닌가? -
가좌동이든 어디든 분명 인기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가좌동점에 자리 잡은 지도 꽤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손님들이 항상 드시고 계시니깐요?
일본에서 유래된 어묵 이어서인가, 홀은 혼자 드시기 좋은 벽 보고 앉아 드시는 구조로 마련되어 있어요!
길거리 음식인데, 뭐 어떻게 먹으면 어떤가요? 맛있으면 모든 게 용서되거든요!
부산어묵이지만 순대도 있고, 떡볶이도 있고, 튀김도 있어서 어묵집이라고 하기보다는 분식집이 더 어울릴 것 같아요!
순대는 맛있었지만, 떡볶이는 일반적인 맛이어서 그리 특이한 맛 집은 아닌 듯,,,
하지만, 배고파서 먹으니 뭐든 안 맛있을까요?
저는 고기를 잘 안 먹는 체질이어서 어묵, 즉 어묵을 정말 즐겨먹고 자주 먹는 편인데요, 일전에 부산에 갔을 때 그 유명한 깡통시장을 가서 어묵의 본 고장 부산어묵을 먹어 보았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정말 맛있었는데요, 바로 이 맛이 진짜 부산어묵 맛이구나,,, 태어나서 가장 맛있었던 생각이 납니다.
이곳의 어묵 맛은 맛있긴 하지만, 오리지널 부산어묵 맛은 분명 아닌 것 같았습니다.
아! 그립다,,, 부산 깡통시장 어묵 전문점들이~~
메뉴판을 보시면 가성비가 좋다고 볼 수는 없는 가격대이며, 일반적인 길거리에서 파는 어묵보다는 퀄리티가 좋고, 맛도 살짝 고급지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어묵도 포장 배달이 되는 것 보고 참 신기했고요, 포장해서 갖고 가시는 분들은 종종 보았지만 배달 주문이 엄청 많다는 것은 어외였습니다.
암튼 대한민국에서 포장 안 되는 음식이 없다고 봐야 할 것 같아요! ㅋㅋㅋ
동네나 주변에 이렇게 어묵집이 있다는 것도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끔 먹어보고 싶다는 마음이 절로 생겨서 그런가요?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