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ndrew Reshetov
맛집에서 식사

인천 부평구 십정동 두부 전문 식당 고향 집 손두부

by ♀♨∇∏∞∂⇔ 2023. 6. 12.

아내로부터 소개받은 인천 부평구 십정동 두부 전문 식당 고향 집 손두부를 방문하게 되었고, 이 식당은 콩국수가 너무 맛있다고 하여 매우 기대가 되는 식당이었습니다. 콩국수도 맛있지만 두부 전문 식당이기에 두부전골이나 단품 메뉴 또한 입맛을 사로잡아 주기에 자주 방문하게 된 식당입니다.

 

식당 입구가 보인다
고향집 손두부

 

고향 집 손두부

주소 : 인천 부평구 여우재로26번길 28-6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연락처 : 032 - 433 - 9001
메뉴 : 두부전골, 두부조림, 얼큰 해물 두부찌개, 얼큰 해물 순두부, 되비지 탕, 여름 별미 콩국수 등
주차장 : 식당 앞 4~5대 주차, 주변에 주차 가능

 

☆ 콩국수를 너무 맛나게 잘하는 고향 집

 

맨 처음 방문했을 때는 콩국수를 아무 계절이나 다 하는 줄 알았는데, 여름철에만 하는 메뉴라 하여 두부로 만든 메뉴를 주문하여 먹었는데, 이 또한 매우 맛이 좋아서 자주 찾게 된 계기가 되었지만 그래도 콩국수를 먹지 못한 것은 상당한 아쉬움으로 남았지만, 최근 드디어 콩국수를 시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두부로 만든 메뉴들을 자주 먹다 보니 콩국수만 시키기에는 다소 부족해 보여 두부전골과 함께 콩국수를 주문하여 먹어 보았는데, 솔직히 말씀드리면 엄청나게 맛있다고 말 할 수는 없지만, 여름철에는 너무 덥다 보니 입맛이 없어서 시원한 콩국수를 찾게 되는데, 여느 식당들을 다니면서 콩국수를 자주 주문해서 먹어 보았지만 항상 실망스러웠습니다.

 

메뉴판이 보인다
메뉴부터 보고 갈께요

 

그러나 고향집 콩국수는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바로 제가 찾던 그런 콩국수라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굳이 간을 해서 먹어야 할 필요 없이 그냥 콩국수가 나오면 소금으로 간 하지 않고 드시면 된다는 겁니다. 아주 적당한 간이 되어 있고, 한 그릇가지고는 부족하다 싶은 정도로 콩 국물을 말끔히 다 먹어버리는 맛입니다.

 


콩국수가 보인다
콩국수를 집어 들고 있다
식당 내부 입구가 보인다
테이블이 보인다

 

☆ 직접 재배한 콩으로 손수 만든 두부로 제맛을 끌어내는 고향 집

 

제가 알기로는 콩을 직접 재배하시고, 재배한 국산 콩으로 직접 두부를 만들어 음식을 내어 주신다고 하는데, 그래서 모든 메뉴가 맛이 좋은 것인지 모르겠지만, 오죽하면 제가 그렇게 먹고 싶은 콩국수만 주문한 것이 아니라 두부전골도 함께 주문했을까요? 물론 앞서 말씀드렸듯이 콩국수만으로는 허전할 것 같은 기분도 있었지만, 맛이 별로라면 콩국수만 주문하지 않았겠습니까?

 

두부찌개가 보인다
얼큰 해물 두부찌개

 

밥이 보인다
영양밥(모든 메뉴에 포함)

 

감자전이 보인다
감자전

 

반찬들이 보인다
반찬도 맛있다

 

얼큰한 맛을 내는 두부 메뉴는 아주 맵지 않고 적당히 얼큰하므로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들도 주문하셔도 전혀 부담되지 않는 맛이니 마음껏 드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많은 분이 주문하기를 꺼리시는 되비지 탕 메뉴는 기대하지 않고 그냥 주문해서 먹어 보았는데, 되비지 탕도 정말 추천해 드릴만한 음식입니다. 얼큰한 국물이 그립다면 어쩔 수 없지만, 꼭 드셔보시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는 되비지 탕 맛을 여러분들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되비지 탕이 보인다
되비지 탕을 먹고 있다

 

만약 여러 사람이 가서 식사를 하시다면, 꼭 되비지 탕을 주문하셔서 맛이라도 한 번 보세요! 아주 맛이 좋습니다.

 

나무와 하늘이 보인다
주변 경관도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