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는 자연과 더불어 생활하기에 아주 최적의 장소이며, 대자연의 아름다움과 행복이 가득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름철에는 무더위를 피하기에 제일 좋은 지역이 바로 강원도인데요,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모두를 즐기는데 전혀 손색없는 천연 자연이 항상 반기고 있는 곳일 거라 생각합니다.
청태산 해발 850m에 자리하고 있는 국립횡성숲체원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국가 제1호 산림교육센터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숙박도 할 수 있으며 치유의 숲 내 산림치유센터에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자연이 우리 인간들에게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이곳에서 만들어 주므로 가족단위, 단체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청태산 자연휴양림에 숙박을 하고 근처에 이런 멋진 곳이 있어 꼭 가보아야겠다는 마음에 들러 보았는데 청태산 자연휴양림도 좋았지만 국립횡성숲체원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국립횡성숲체원
○ 주 소 : 강원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777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
○ 주 차 : 주차장 완비
○ 객 실 : 2~3인, 5~7인, 8~11 인등 다양하게 있으니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곳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 체험안내 : 일반프로그램, 특화프로그램
○ 문의 및 안내 : 033-340-6300
○ 관련 홈페이지 : http://hoengseong.fowi.or.kr/
자연을 품은 국립횡성숲체원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는 것이 우리 인간들이 가장 소망하는 행복의 첫째 조건이라 생각합니다. 도시에서 살면서 가뜩이나 좋지 않은 공기를 마시며, 스트레스와 일에 시달리며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자연은 그야말로 만병통치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곳 국립횡성숲체원에서 여러분의 지친 심신과 마음을 달래어 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지난 3월 중순경에 갑자기 폭설이 내려서 오랜만에 눈 구경을 제대로 하였습니다. 국립횡성숲체원 주차장과 입구 화장실입니다.
입구를 지나자마자 바로 "치유의 숲"이 보이는데요, 여기는 건강을 위해 치료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곳인 것 같은데,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말이 있듯이 여러분도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전원생활을 꿈꾸는 저에게 이곳에서 사용하는 난방과 오수정화시스템이 저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특히 지열시스템은 비용도 적게 들면서 아주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집을 지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앞말"이라는 객실이 있는 곳의 안내표지판인데요, 이곳은 특이하게 객실 내에 음식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식사는 식당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드셔야 한다네요.
"뒷말"이라는 숙소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예약하기 힘들어서 그렇지 평일이나 비수기에 꼭 예약하여 와 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자연을 만끽하며 건강도 챙기는 곳
자연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지만 건강을 되찾고자 하신다면 숲체원 홈페이지에 가셔서 프로그램을 검색하시어 내 건강에 도움 되는 것을 골라 신청하셔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모처럼 경치 좋고 공기마저 상큼한 곳을 알게 되어 매우 흡족했으며, 다음에 꼭 숙박을 해서 마음속에 찌든 스트레스를 풀고 행복한 기운을 받아 오도록 해 볼 생각입니다. 덤으로 멋진 포스팅도 올려 보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셔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