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숨은 맛집 미가식당
구독하고 있는 어느 유투버의 강릉 맛집 소개 내용을 보고서 강릉 숨은 맛집 미가식당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그 유튜브의 말로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고 하였지만, 그래도 강릉에 사는 분이라서 믿고 숨은 맛집의 맛을 느껴보기 위해 방문하였고, 생각보다는 맛이 꽤 괜쟎았습니다. 특히 반찬들이 아주 맛깔나서 사장님이 음식맛을 어떻게 내는지 잘 아시는 분인 것 같았습니다.
강릉 터줏대감들이 찾는다는 미가식당
어류들을 주 재료로 맛을 내는 미가식당입니다. 강릉에는 유명한 음식들이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런 와중에도 어디를 가나 숨은 맛집은 반드시 있게 마련이며, 그 지역 주민들이 자주 찾는 곳이 바로 진정한 맛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강릉 미가 식당
주 소 : 강원도 강릉시 포남1동 남구길18번길 13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1시(수요일은 정기휴일, 휴무는 전화 문의 필요)
전화번호 : 033-643-8787
메 뉴 : 장치/가자미/생선모듬/갈치조림, 도치알탕(2인), 물회, 생선구이 등(계절별 메뉴 다르니 문의 필요)
주 차 장 : 좁지만 주차장 있으며, 약 3~4대 정도 주차 가능
날치알을 김에 싸서 먹는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김을 작게 썰어서 내놓은 집은 조금 특이하게도 처음 보았습니다. 김이 크다 보면 날치알의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고 김 맛만 풍부하게 느끼게 될 것 같아서 김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놓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이 집 미역은 그냥 미역인데, 참 맛있더라구요,,, 재료가 신선한 건지 잘 데쳐서 내놓은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몇 접시 더 달라해서 다 먹고 왔습니다. 아주 맛있었습니다.
못생겨도 맛은 좋다! 도치(심퉁이)알탕의 미묘한 맛
도대체 도치란 생선이 얼마나 못생겼나 인터넷에 찾아보았습니다. 아구하고 비슷하게 생긴 것 맞는데 하지만 아구보다는 작고 못생긴 것으로는 비슷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보기에는 조금 징그럽다 생각이 들지만,,, 맛만 좋다면 안 보면 그만 아닐까요?
재료를 좋은것을 사용하는 음식점은 분명 요리에 진심이 없다면 어려운 일인데요, 음식점을 자주 다니다가 경험으로 알게 된 것 중에 하나가 어패류를 재료로 사용하는 음식점의 특징인데 계절에 따라 가장 좋은 생선을 사용하다 보니 메뉴판에 주문할 수 없는 메뉴가 많다는 것입니다.
실망하고 메뉴판에 없는 음식을 왜 파는거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신선한 재료와 제철에 맞는 생선을 사용하여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한 손님들에게는 조금 불편하지만 탁월한 경영 마인드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제가 보기에는 지역 주민들이 즐겨찾는 숨은 강릉 시민들의 맛집이라 생각이 들었고, 재료들이 매우 신선하며 맛도 참 좋았습니다. 저는 입맛이 좀 까다로워서 생선으로 만든 탕류는 가급적 잘 먹지 않는 편이지만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호불호가 있을수 있겠지만, 가셔서 드셔도 후회는 없을 거라 추천드립니다.
댓글